이 만화가 그렇게 선풍적인 인기라면서요? 게임




표절이야 당연한 거니 저작권 ㅈ까라 하시겠죠? ㄲㄲㄲ

느낀 점 크게 두 가지.

1. 저 만화를 그린 사람과 나(혹은 우리)는 다른 세계에 살고 있구나.
내가 저 만화나 국산 게임들을 아무리 욕하고 비평하고 원하는 걸 말해도 저 사람 밥그릇에는 아무 영향도 없겠고, 그 반대로 나 역시 절대 저런 인간이 만든 게임은 하지 않겠지.

2. 개소리도 저 정도면 상큼하네.
본인을 개에 비유했지만, 내가 보기에는 개똥만도 못한 재활용 불가 쓰레기. 개발자라고 하는 걸로 봐서 나름 프로인가 본데... 프러라는 사람이 저딴 소리를 지껄이면 안 되지. (책임전가 + 소비자 무시) 상도덕도 없냐. 


게임 이야기 조금.

저는 창세기전2와 서풍의 광시곡을 별 버그 없이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했고, 캡파도 건덕건덕 거리며 열심히 했었지만, 이 게임들이 인생 게임이라는 생각은 절대 못 하겠네요. 흑태자가 굉장히 매력적인 캐릭터기는 하지만, 거기까지. 서풍도 그 당시 할만한 RPG를 못 찾아서 였고. 캡파야... 나름 기획/의도는 좋았다고 봅니다만... 건덕들이 점심에 한 판 하고 말 덕들인가요? -_-; 거기에 수익모델이 개판인 점도 더해서... 

발더스 게이트, 파판 택틱스, 오거 배틀, 에버 퀘스트, HOMM, 문명, 와우 기타 등등의 게임들에 비하면 한참 떨어지는 게 사실이고. 지금 하는 게임들도, 스팀 세일로 얼마 전에 지른 폴아웃 뉴베가스, 클래쉬 오브 클랜 정도네요. 발차기 공주에 또(...) 질렀다가 내가 하지도 않는 게임에 이게 뭔 짓인가... 거기다 원하는 건 나오지도 않아... 하면서 땅을 치고 후회하고.

한국에서도 이제 왠만한 게임들은 다 구할 수 있는 만큼, 소비자의 선택도 넓어졌습니다. 신경쓰지 말고 즐거운 게임 라이프를!

덧글

  • K407 2014/10/07 02:07 #

    하하하! 재밋게 보았습니다.
    그래서 전 한국산 게임을 싫어하게 되었...
  • 무한 2014/10/07 02:15 #

    전 이제 관심도 없어졌습... 이게 다 나이가 들어서...... 응?
  • 2014/10/07 02:56 # 비공개

    비공개 덧글입니다.
  • 카샤피츠 2014/10/07 10:42 #

    국내유저층이 자꾸 해외로 빠져나가는 현상.... fail....
  • 무한 2014/10/07 10:52 #

    눈 하나 깜짝 안 할 겁니다. 지들 밥그릇은 변동 없으니까요. 하지만 나중에 어찌 될지, 그 결과가 궁금하긴 하네요.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